[충청일보=조신희 기자] 가수 란이 애절한 감성을 전한다.

란은 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OST ‘한걸음 멀어져야 하죠’를 발표한다.

왕성한 OST 활동을 통해 가요팬들과 시청자들에게 감성 지수가 높은 발라드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해 온 란은 신곡의 도입부 ‘한걸음 멀어져야 하죠 사랑하지만 그래야하죠 눈빛이 슬퍼 보이네요 나와 같겠죠 그 마음도’라는 가사처럼 사랑하지만 다가가지 못하는 아픔을 테마로 애절한 정서를 그렸다.

후렴구에 이르러 ‘바라보면 안되는 걸 알지만 바라보게 돼 부족한 내가 그대 곁에서 해 줄게 더는 없어 그대와 나 더는 가까이 서면 안된단 걸 이걸로 된 것 같아 멀리서 마주보며 흘렸던 눈물이 말을 하죠’라며 사랑했던 순간을 과거의 기억으로 묻어야만 하는 비통한 심정을 나타냈다.

작곡가 필승불패와 배새롬이 공동으로 작업한 이 곡은 서정적이면서 애절한 팝발라드로 란의 안정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더해져 이별의 아픔을 테마로 한 노래로 완성됐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감성 보컬 란의 안정된 가창력을 통해 남녀 주인공의 이별 테마 장면에서 드라마 몰입도를 높일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는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아버지로 알고 자란 여주인공 달순이 그 때문에 다시 버려진 후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드라마로 기획됐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