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피니언 > 충청시론
인생의 왕복열차를 만들자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06  14:59:3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신길수 한국두뇌계발교육연구회장] 우리가 살아가는 인생에는 과연 왕복이 있을까? 여행을 할 때는 왕복을 할 수 있지만 인생은 한번 떠나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인생에서 생사를 넘나들 수 있는 사람은 단 한사람도 없다. 사는 동안 이왕이면 긍정마인드를 가지고 심리적으로도 여유 있는 삶을 살아야 한다. 행복하게 살아가는 사람들은 그 행복이 오래도록 자신에게 머무르길 바라지만 그것도 쉬운 일이 아니다. 행복한 시간은 오래 머무르지 않는다. 그러기에 그 시간을 오래 지속시키려는 노력을 하는 것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은 참으로 어렵기만 하다. 똑같은 시기에 똑같은 환경 속에서 살아가는 사람들도 저마다 많은 차이가 있다. 그것은 자신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하느냐, 어떻게 사느냐의 차이인 것이다. 저마다 행복의 기준도 다르다. 하지만 모두가 행복할 수는 없다. 행복을 바라고 꿈을 꾸지만 그것이 현실로 이루어지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왜냐하면 세상은 자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고난과 시련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이다.

 모두가 행복을 꿈꾸고 있다.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자신이 꿈꾸는 대로 삶이 이루어지는 것이 바로 행복이다. 그것은 자신의 마음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우리 인생은 때로는 멀게도 느껴지지만 때로는 너무 가깝게 느껴지기도 한다. 자신이 목표한 바에 가깝게 다가서는 사람은 성공가능성이 높다. 목표와 거리가 멀다는 것은 그만큼 힘든 시간을 더 많이 보내야 하는 것이다.

 우리가 사는 세상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다. 생각보다도 훨씬 어려운 것이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이다. 단 하루도 치열한 경쟁 속에서 벗어날 수가 없다. 경쟁을 회피하거나 두려워하는 사람은 험난한 세상을 살아갈 수가 없다. 때로는 즐겁고 행복하기도 하고, 힘들고 불행하다고 느낄 때도 있다. 이것이 바로 인생의 왕복열차와도 같은 것이다.

 우리는 행복과 불행, 기쁨과 슬픔 등 온통 희로애락이 담겨져 있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 영원히 매 순간 행복할 수도 없다. 그렇다고 매 순간 불행 할 수도 없다. 우리는 희망을 갖고 살아야 한다. 인생은 누구에게나 반전이 있기 마련이다. 그것이 바로 기회가 되는 것이다. 그 기회는 저절로 다가오는 것이 아니라 열심히 최선을 다해 노력하는 사람에게 찾아오는 것이다. 인생은 한번 떠나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지만 희망을 갖는 인생은 사는 의미가 다르다. 우리 모두 희망이 가득한 인생의 왕복열차를 만들어야 한다. 희망을 실은 왕복열차로 성공을 향해 떠나 가보자.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