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 분양광고
충남 서천 내 첫 브랜드 아파트'서천 코아루 천년가' 분양에 수요자 관심 집중
우수한 상품성 갖춘 브랜드 아파트 가격 상승 기대감도 높아 수요자 인기
서천 최초의 브랜드 아파트 '서천 코아루 천년가' 지역 내 랜드마크
충청일보  |  webmaster@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9.20  16:01:5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분양 성수기라 불리는 가을이 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수요자 선호도 높은 브랜드 아파트의 분양 소식이 이어져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는 품질과 투자 가치가 뛰어나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특히 시세가 오를 때는 가격이 더 크게 오르고 불황에는 상대적으로 하락세가 적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브랜드가 실제로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고 있는지 검증하는 건 어렵지만, 아파트를 고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는 점은 분명하다

실제 국내 부동산 정보업체에서 실시한 '아파트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브랜드가 아파트에 가격에 얼마나 영향을 미치는지 묻는 질문에 '매우 그렇다'와 '그렇다'라고 대답한 비율이 55%나 달했다.

업계 관계자는 "브랜드 아파트는 높은 선호도로 인해 집값 상승을 견인하기 때문에 청약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브랜드 아파트는 비브랜드 아파트 보다 상품이나 커뮤니티, 조경 등에 더 공을 들이고 신경쓰기 때문에 향후 투자가치는 물론 주거 만족도까지 높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다"고 전했다.

   
 

최근 충남 서천에서 지역 내 첫 브랜드 아파트가 분양을 준비하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347-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가 바로 지역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코아루' 브랜드 아파트여서 벌써부터 지역 수요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실제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는 특화 설계가 곳곳에 적용된다.

이 단지는 서천군 아파트 중 가장 높은 20층의 고층 아파트로 지어져 일대 스카이라인을 바꾸면서 지역 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의 품격을 더할 차별화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코아루' 브랜드 아파트의 프리미엄까지 기대된다. 단지 입구에는 명품 아파트의 자부심을 보여줄 수 있는 문주가 설치되고 차별화된 조경 시설은 물론 맘스테이션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신탁사 최초로 아파트 브랜드 '코아루'를 런칭한 한국토지신탁의 성장세도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어 사업의 안정성을 확보한 점도 지역 수요자들의 큰 호응을 얻는 요소다.

한국토지신탁의 1분기 실적은 영업수익 544억원으로 전년대비 14.6%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71억원으로 38.6% 성장했다. 지배지분순익 역시 286억원으로 33.5% 증가하며 30% 성장을 지속했다. 또한 다수의 업계 전문가들이 외형과 이익 성장 모두 시장 기대치를 크게 웃돌 것으로 예측하면서 한국토지신탁의 '코아루'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충남 서천군 서천읍 사곡리 347-1번지 일대에 조성되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는 지하 2층~지상 20층, 5개동, 전용 59㎡~110㎡ 규모의 총 328가구로 구성된다.

서천의 중심 생활권 입지에 조성돼 입지적으로도 완벽하다. 서천역과 서천시외버스터미널, 서천군청, 서천시보건소 등 서천의 생활 인프라가 밀집한 도심에 인접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를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해안 고속도로 서천IC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광역 접근성도 매우 뛰어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서천고등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서천초등학교, 서천여자중학교, 자율형 공립고인 서천여자고등학교도 인근에 위치해 있다. 단지 인근에 판교천이 흐르고 있어 판교천의 사계절을 가깝게 즐길 수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서천 레포츠테마공원에서 운동과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지역 내 첫 브랜드 아파트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서천 코아루 천년가'의 시행은 (주)한국토지신탁, 시공은 새천년종합건설(주)에서 맡으며 위탁사는 (주)에스엘플래닝이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서천군 서천읍 군사리 658-4번지에 조성될 예정이다.

충청일보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