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계획도로 3개 노선 조기개통 및 불량구간 정비

[당진=최근석 기자]   당진시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주민과 귀향객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관내 주요도로 1,368개 노선, 1,107㎞ 구간에 대해 도로정비를 분주히 진행하고 있다.
 
시는 지난달 28일부터 도로보수원 15명과 사역인부 8명을 투입해 주요 도로변에 대한 제초작업을 진행 중이다.
 
또한 당진시 채운동~시곡동 구간 시의국도 32호선은 파소된 중앙분리 가드레일과 방음벽을 교체했으며, 시가지 도시계획도로 내 무단횡단 금지 차선분리대 346미터 구간도 새롭게 설치했다.
 
추석 연휴기간 중 관광객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되는 왜목마을로 진입하는 시도 14호선 왜목터널 구간에 대해서는 전등 240개를 교체하고 노면 청소도 완료했다.
 
특히 시가지 통행 불편 행소를 위해 현재 공사중인 도시계획도로 3개 노선(동부철구~송악초교, 등기소 앞~가나안건강원, 합덕우체국~합덕초교) 총 580미터 구간에 대해서는 공사를 완료하고 명전 전에 개통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공사 중인 도로현장에 대해서는 안전사고 예방과 통행자 불편 해소를 위해 안전관리 상황과 임시 통행로 확보여부, 공사장 관리상태를 지속 점검하고 있다.
 
시 연휴기간에도 도로유지보수 기동보수반 3개조 19명을 편성해 도로파손지역 복구와 로드킬 사체 처리 등 도로변 불편사항에 대해 즉각 대처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연휴기간 당진을 찾는 귀향객과 관광객, 그리고 시민들의 통행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대적인 도로정비가 진행 중"이라며 "명절기간 중에도 도로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처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명절 기간 중 당진관내 주요 도로 관련 불편신고는 당진시 도로보수원 사무실(☏041-353-8843) 또는 시청 당직실(☏041-350-4444)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