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충청일보 정옥환기자]  호서대학교(총장 신대철)는 28일부터 1박2일간 아산캠퍼스 일대에서 'Hoseo Warts : 마법 세계로의 초대'라는 테마로 해리포터를 재현한다.

소설 해리포터는 출간 후 20년간 영화, 게임, 캐릭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받아온 컨텐츠로 누구에게나 흥미로운 마법 소재는 아직도 해리포터 매니아층을 꾸준히 양산하고 있다. 

이처럼 호서대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해리포터의 마법학교 호그와트를 재현하는 이번 행사는 예체능대학에서 주최,문화기획학과에서 주관하며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마법학교 호그와트를 연상케하는 호서대학교의 아름다운 캠퍼스가 배경이 되고, 문화기획학과를 중심으로 영상미디어학과, 게임공학과, 애니메이션학과, 유아교육과 등과 함께 마법 세계로의 초대라는 테마 아래 영화 해리포터에서 화제가 된 공간과 스토리를 재현한다.

프로그램은 △가상현실체험과 영상 상영으로 이뤄진 마법교실△해리포터의 다이애건앨리 거리를 컨셉으로 한 플리마켓 △집나간 도비를 찾아라 등의 다양한 메인 게임들로 이뤄진다.

또한 코스프레 포토존과 공연장도 운영되며 강석규교육관 외벽을 배경으로 대형 3D 맵핑 상영은 행사의 백미라고 할 수 있고 흥미로운 부분은 학생들의 졸업작품이 행사의 주가 되어 지역주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는 점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