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혜련 사회복지사

[정혜련 사회복지사] 1905년 7월 29일 미국 육군 장관 윌리엄 하워드 태프트와 일본 제국 내각총리대신 가쓰라 다로가 도쿄에서 만나 미국의 필리핀 지배와 일본의 조선지배권을 상호 승인하는 '가쓰라테프트 밀약'을 맺었다. 1945년 12월 16~27일까지 구소련 모스크바에서 열린 '모스크바 3국외상회의'에서는 우리나라의 독립 대신 신탁 통치가 결정되었다. 이를 위해 한국에 미소 공동 위원회가 설치되었고, 미국·영국·구소련·중국의 4개국이 최고 5년 동안 신탁 통치를 하기로 결정되었다.

 1950년 1월 12일 미국은 대한민국을 미국의 극동 방어선에서 제외시키는 '애치슨 선언을 발표하였고, 1950년 6월 25일 한반도에서는 전쟁이 발발하였다. 6.25 당시 미국의 병참기지인 일본은 경제를 일으켰다. 2015년 12월 28일 미국 오바마 행정부에서 미국의 압력 하에 일본과 위안부합의를 했고, 일본에 설치된 사드에 대해선 일언반구도 안하는 중국은 한국에 대해 한한령을을 통해 보복하고 있다. 이런 와중에 미국의 트럼프 정부는 멀쩡한 한미FTA를 재협상하게 만들었다. 러시아는 의도적으로 북한을 감싸며, 국영업체가 인터넷접속망을 제공하고 있다고 한다.

 자 이제 한번 살펴보자! 대한민국을 편들어줄 나라는 어디인가? 미국은 워싱턴에 미사일이 날아오기보다, 한반도의 위험을 선택할 것이고, 중국은 일본과 미국을 견제하기 위해 대한민국에게 피해를 주며 닦달하고 북한에 대해선 말로만 제재한다. 러시아는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하든 말든 은밀한 지원을 할 것이다.  해방 이후 조선 사람들은 '미국 믿지 말고, 소련에 속지 말고, 일본이 일어서니 조심하자'고 했단다. 시절이 하 수상하니, 100년 전까지 거슬러 올라가며, 한탄하고 있다. 정신 안 차리면 어떻게 된다는 것을 조상들이 몸으로 보여주셨는데, 어림 반 푼어치도 없지 않은가?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