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가 중요해진 겨울 트렌드로는 단연 따뜻하고 가벼운 '패딩점퍼'다. 오리털, 거위털 충전제를 이용한 패딩은 보온은 물론, 가벼운 소재로 겨울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를 잡았다.
 
그 중 발목까지 내려오는 '롱 패딩'은 지난 해 보다 추워진 겨울에 적합한 패딩으로 많은 소비자들이 찾아준 상품이다. 트렌드 및 스포츠 이슈와 맞물려 화제가 되고 있는 '평창 롱패딩'은 질 좋은 상품에 값싼 가격, 그리고 평창 올림픽이라는 국제적 이슈와 더불어 유명 연예인의 착용 모습이 SNS상에 노출되면서 누리꾼들의 입소문타 완판 기록을 세웠다.
 
현재는 재고로 남아있는 7,000장이 22일부터 전국 롯데백화점 지점으로 재 입고 되지만 그 이상의 추가 생산의 계획은 없다. 더 이상 평창 롱패딩을 살수 없는 상황에서 평창 롱패딩 관계자는 "평창 롱패딩이 영 컨템포러리 캐주얼브랜드 프로젝트엠과 같은 곳에서 만들어지기 때문에, 평창 롱패딩을 꼭 사고 싶다면 프로젝트엠 롱패딩(벤치파카)를 사면 된다"는 대안을 제시했다.

 

 
이 평창 롱패딩의 생산은 국내 의류업체인 신성통상(대표 염태순)이 주문자 제작 생산 방식(OEM)으로 진행한 것으로, 평창 롱패딩 이외에도 그룹사 브랜드인 '폴햄, 엠폴햄, 프로젝트엠, 폴햄키즈'의 패딩을 대량 생산하여 판매를 하고 있다. 외국 브랜드 OEM을 전문으로 하던 소싱력을 바탕으로 매해 '스타일리쉬 캐주얼 브랜드' 프로젝트엠은 겨울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맥시멈다운'과 '벤치파카'를 올 해에 더 나은 퀄리티로 출시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신성통상 그룹사 브랜드 관계자는 평창 롱패딩의 제조사로써 같은 생산 공장인 미얀마 공장에서 그룹 내 브랜드들과 충전재를 공동구매 하여 생산했기 때문에 타브랜드 대비 현저히 낮은 단가로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었으며, 타 브랜드에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가성비를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 했다.
 
여기에 폴햄, 엠폴햄, 프로젝트엠 롱패딩이 가진 또 하나의 경쟁력은 브랜드의 헤리티지를 담아 최근 소비자들이 원하는 디자인으로 생산된 부분도 탁월한 제품 메리트라고 설명했다.
 
평창 롱패딩 제조사인 신성통상 그룹사 브랜드의 폴햄, 엠폴햄 프로젝트엠의 롱패딩은 유니섹스부터 남성용, 여성용, 키즈 라인까지 모두 롱패딩을 대량 생산하여 금액도 10만원 중반 부터 후반, 프리미엄 라인인 20만원 중반대 상품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가격대 별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키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