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상문 보은군수 예비후보

[보은=충청일보 심연규기자] 무소속 김상문 보은군수 예비후보는 지난 23일 보은군청 기자실을 방문해 대기업과 우량기업을 군으로 유치해 “인구 5만 보은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예비후보는  국가산단 이지만  “방위산업'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약130만평 중 현재 (주)한화 보은사업장이 70만평을 사용하고 나머지 약60만평은 미 사용되고 있는 부분을 한화와 협력해 계열사를 유치해 1000명 이상의 유입인구를 발생 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예비후보는 마로면에 100만 평 규모의 산업단지를 조성해 전기, 전자, 광학기기, 식품 관련 대기업이나 우량기업을 유치하겠다는 뜻도 비쳤다.

산업단지 조성과 기업 유치에 가장 큰 걸림돌인 공업용수 문제에 관해서는 “수자원, 토목 전문가와 샅샅이 검토한 결과 일일11만1740여 톤의 공업용수 확보가 가능하다는 결론을 얻었다”며 “보청천과 삼가천 합류 지점에 소형 댐을 건설해 이 문제를 해결하면 된다”고 말했다.

“이 수치는 산단 100만평을 개발했을 경우 필요한 일일 10만t을 상회하는 것으로 대기업 유치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고 환경부와 협력해 국토균형발전 및 내륙발전 측면에서 수질오염총량을 더 확보하는 한편 ‘폐수 고도처리’와  이에 따른 ‘시설 증설 비용’을 풀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예비후보는 귀농, 귀촌 인구를 연간 2500명 이상의 귀농·귀촌 귀향을 정착시킬 방안도 제시했다. 

그는 “군이 토지를 제공하는 한편 주거와 영농을 할 수 있는 복합단지를 만드는 공영개발과 민간투자 유치를 통해 분양하는 인프라를 구축하겠다”며 “귀농 귀촌인구를 전담하는 조직을 확대 개편하는 등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교육, 의료, 복지 등 사회 간접자본 인프라를 보완하겠다”며 “보은군을 교육 특별군으로 자리매김하도록 노력하고, 산모 연금보험 지원 확대 등을 통해 군민의 주거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