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장애인복지관
㈜한화첨단소재
주거환경개선사업

▲ ㈜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 직원들이 재가 장애인 가정에 도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성=김록현기자]  충북 음성군장애인복지관과 ㈜한화첨단소재 음성공장은 19일 사회공헌 활동으로 재가 장애인 가정에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음성군장애인복지관 사회복지사 4명과 자원봉사자 1명이 함께 열악한 주거환경에 거주하는 재가 장애인 가정의 청결을 위해 도배와 수납정리 등 구슬땀을 흘리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들은 지적장애를 가지고 초등학교 저학년 2명을 돌보며 지내고 있는 가정에 실내청소와 도배, 전기시설 시공, 못쓰는 폐기물 배출, 외부에 있는 폐자재를 정리해 청결한 주거환경을 마련했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의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화첨단소재 봉사자는 "이렇듯 어질러진 환경에서 아이들이 자라면 2차질병도 걱정"이라며 "도배와 전기시설을 시공했고 수납정리를 마친 쾌적한 이곳에서 건강하게 꿈을꾸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따뜻한 사랑의 정을 함께 나누실 지역주민과 지역사회 기업체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고 있으며 궁금하신 사항은 음성군장애인복지관(☏ 043-883-2900) (http://www.ecbr.or.kr))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