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충청일보 최성열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이 읍·면 지역에 거주하는 중·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교육수요자들의 대입 수시상담을 지원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

세종시교육청은 북부교육지원센터에 상담실을 개소하고 상담 집중기인 오는 20일부터 수시모집 원서 접수 마감일인 다음달 14일까지 주중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한시적으로 수시상담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세종시교육청은 지난 3월, 상담을 전담할 대입지원교사단을 조직하고, 양질의 대입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연수를 시행했다.

주요 상담 내용은 대입 수시상담, 진로희망에 따른 대학 학과 안내, 고교 교과 및 비교과 준비 전략,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및 비교과에 기초한 대입 상담 등이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교육청 1층 대입지원센터에서 전체 중·고등학교 학생·학부모들에게 대입 상담을 지원해 왔으나, 읍·면 지역에서는 교육청이 멀어 상담신청이 부담될 수 있다는 자체 분석에 따라 이 같은 조처를 했다고 정책 취지를 밝혔다. 상담은 사전 전화 예약(☏ 044-320-2112)을 통해 일정을 정하며 1명당 1시간 내외로 진행된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읍·면 지역 거주 교육수요자들이 질 높은 대입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앞으로도 읍·면 지역 교육수요자들에게 지속해서 대입 상담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