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윤두준(29)이 24일 입대한다.

22일 소속사 어라운드어스에 따르면 윤두준은 24일 입소해 5주간의 기초 군사훈련을 받은 뒤 현역으로 복무한다. 의무경찰 선발 시험에 응시한 윤두준은 전날 불합격 통보를 받았으며, 같은 그룹 멤버 양요섭은 이 시험에 합격해 입영 일자를 기다리고 있다.

소속사 측은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윤두준의 입영 소식에 많이 당황하고 놀라셨을 거로 생각한다"며 "현재 출연 중인 드라마 촬영에 임하며 마음을 정리하고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또 "입대 장소와 시기는 본인이 조용히 입대하길 원해 공개하지 않는다"며 "윤두준이 건강하게 제대해 한층 성숙하고 멋진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응원 부탁한다"고 전했다. 

윤두준의 갑작스러운 입대로 현재 출연 중인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3'의 조기 종영도 불가피 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그가 주인공으로 출연 중인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 3'는 총 16회 중 12회까지 방영됐다. 대본은 14회까지 나온 상태로, 입대를 이틀 앞둔 상태에서 16회까지의 촬영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윤두준은 자필 편지를 통해 "하루빨리 다녀오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했던 짐을 이제나마 덜 수 있게 돼서 한편으론 기쁘게 생각한다"며 "가장 속상하고 마음에 걸리는 건 여러분에게 제대로 된 인사도 못 드리고 떠나는 게 마음이 너무 아프네요"라고 인생 챕터 3을 시작하는 심경을 전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