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대전·충남 지역의 향토기업인 ㈜맥키스 컴퍼니가 2018년 '계룡군문화축제' 홍보 지원에 나섰다.
계룡시는 13일 박근태 사장이 시청을 방문해 '계룡군문화축제' 홍보를 적극 지원하기로 하고 O₂린 소주병 보조라벨 전달식(사진)을 가졌다고 밝혔다.

㈜맥키스 컴퍼니는 '계룡군문화축제' 홍보 보조라벨이 부착된 소주 O₂린을 지난 12일부터 출고를 시작으로 총 25만병을 대전·세종·충청권에 유통시킬 계획이다. 

또한 계룡로 서대전 네거리에 옥외 전광판에 축제 영상 송출을 통해 '계룡군문화축제'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응원을 보내는 등 군문화축제 홍보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산소소주 'O₂린'으로 널리 알려진 '㈜맥키스 컴퍼니'는 대전 충청권의 대표적인 우수 향토기업으로서 계족산 황톳길, 맥키스 오페라의 뻔뻔한 클래식, 역발상 강연, 맨몸 마라톤 등 공익 캠페인 활동과 문화경영 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계룡시를 방문한 박근태 사장은 "대한민국 대표 군문화축제인 '계룡군문화축제'를 후원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다양한 병영문화 콘텐츠와 대표적 브랜드의 군 관련 축제인 만큼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최홍묵 시장은 후원사인 '㈜맥키스 컴퍼니'의 적극적인 홍보지원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후원을 계기로 '2020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를 앞두고 성대하게 열리는 '계룡군문화축제'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면서 고마움을 표시했다.

'계룡군문화축제'와 '지상군페스티벌'은 오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계룡대 활주로, 금암동 특설무대, 엄사 원형광장 등에서 다양한 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