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폴리텍대는 취업 준비생을 위해 취업 지원 컨설팅을 20일과 21일 실시한다. 사진은 참석자들.

[충청일보 이정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청주캠퍼스는 20~21일 대학본부 지산맞 전용 강의실에서 20명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반도체장비 유지보수 양성과정 취업지원을 위한 입사지원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과정은 협약기업의 요구에 따라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상시 수요조사(Round-table)를 실시, 수시 훈련과정 개발 및 승인을 통해 추가로 반도체 공정장비 운용인력 양성과정을 실시하게 됐다.

입사지원컨설팅은 반도체장비 유지보수 협약기업으로 취업 연계되는 채용예정자 대상으로, 이력서 첨삭 및 모의 면접,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커리어 로드맵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2014년부터 청주폴리텍대 직무능력 향상 교육에 다년간 참여해 온 에스글로벌 대표 정의성 강사는 LG생활건강 등 채용예정자 대상 교육을 실시, 노하우를 높게 평가받아 입사지원컨설팅 산학겸임강사로 위촉됐다. 

청주폴리텍대 박봉순 학장은 "충북지역 주력, 대표산업인 반도체 분야 유지보수 전문가 양성을 다년간 수행하며 지난해 85.5% 취업률 달성한 노하우를 밑바탕으로 올해 협약기업이 원하는 우수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