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충청일보] 올 추석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의 주인공 영화 ‘안시성’이 역대 4DX 개봉 한국영화 사극 중, 압도적 흥행몰이 중이다. 

‘안시성’은 올해 개봉한 ‘신과 함께-인과 연’에 이어 이어 한국영화 4DX 최고 흥행 추이를 달리고 있다. 기존 4DX는 단연 할리우드 외화지만 올 추석은 한국형 액션 블록버스터 ‘안시성’이 이 자리를 꿰참으로써 전 세대, 특히 1030세대 관객들에게 폭발적 인기를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2017년 추석 연휴 ‘킹스맨: 골든 서클’에 이어 한국 영화로는 이례적으로 추석 연휴 4DX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이에 오늘(26일) 문화가 있는 날, ‘안시성’은 4DX데이를 맞아 1만원에 ‘안시성’이 전하는 영화적 재미와 액션, 통쾌한 승리의 카타르시스를 4DX로 만나볼 수 있다. 추석 연휴 절호의 티켓 할인 찬스까지 있는 ‘안시성’ 4DX데이는 추석 연휴의 마지막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이다.

‘안시성’은 2018년 최고 4DX 흥행작이자 천만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의 4DX 전담팀이 전격 연출해 화제를 모았으며, 마치 광활한 대지를 누비는 승마 액션을 직접 체험하는 놀라움을 선사한다. 

특히 ‘안시성’ 4DX의 압도적인 오프닝을 장식하는 주필산 전투신은 드넓은 들판에서 처음으로 당군과 연개소문이 이끄는 고구려군이 맞붙는 전투로 기마부대가 벌판을 질주할 때 승마 액션과 바람 효과는 4DX를 만나, 실제 광활한 전쟁터 한 가운데에 있는 기분이 들게 한다. 

이어 두번의 공성전은 4DX 특유의 진동과 에어샷 효과, 그리고 모션 체어 효과까지 배가되어 액션 블록버스터의 쾌감을 선사한다. 특히 ‘안시성’은 한국 영화 중, 역대급 4DX 분량을 차지하며 한국형 액션 블록버스터의 새로운 진화와 함께 분량과 반응까지 역대급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4DX는 유럽과 북미의 20~30대를 중심으로 보는 영화의 대안이자 영화 관람 인기 트렌드로 자리잡은 NO.1 프리미엄 무비 포맷이다. 20개 이상의 환경효과와 섬세한 모션 체어로 영화 관람의 새로운 지평을 연 포맷으로서 각광받고 있다. 전 세계 59개국 555개관에서 운영 중이며, 국내에는 전국 33개 CGV 4DX 상영관이 있다. ‘안시성’ 4DX는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