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청양
충남 청양군 일자리박람회 성료
이용현 기자  |  loh3691@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10.11  19:39:2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청양=충청일보 이용현기자]  충남 청양군이 미취업 구직자의 취업을 돕기 위해 지난 10일 개최한 2018년 청양군 일자리박람회가 구인,구직자의 실질적인 만남의 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하며 성황리에 끝났다. 

이번 일자리박람회는 관내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자 청양군과 충남일자리종합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충남 도립대학교, 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고용센터, 청양고등학교의 후원으로 개최됐다.

군내에 있는 우수기업과 지역의 인재들이 1대 1로 만날 수 있는 밀착형 취업행사였고, 500여명의 미취업 인력이 박람회장을 찾아 취업의 문을 두드렸다.

행사장에서는 취업대상자를 위한 면접 기술 및 자기소개서 특강과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면접메이크업, 이력서 작성 및 취업관련 전문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제공했다.

특히 ㈜애경산업, ㈜한울, 칠갑농산㈜, 한스텍 등 총 12개 업체의 인사담당자들이 역량평가와 1대 1 면접을 통해 현장채용에 직접 나섰다. 그 결과 생산직,사무관리직 등 다양한 분야에서 29명이 채용 및 2차 면접 통보의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 청양군과 충남일자리종합센터,고용노동부 보령지청 보령고용센터는 일자리박람회 종료 후에도 미 취업한 구직자들에게 추가 일자리를 알선하고 취업정보를 지속해서 안내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사후관리도 철저히 해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용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
여백
여백
여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