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율량동에 살고 있으면서 우리 청주의 북부권을 포함하여 청주시민들이 즐겨 찾아 건강증진과 문화생활을 즐기고 있는 백화산에 대하여 몇가지 건의를 하고자 하니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반영해 시민들에게 행복을 만들어 주는 일이 되기를 기원한다.

1.청주시 상당구 율량동 인근에 있는 백화산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등산로로 지금까지 여러가지 편의시설 등을 갖추어 주고 있어 항상 고맙게 생각한다.
그런데 한가지가 불편이 있다면 조금 먼곳에서 오시는 분들이 차를 갖고 왔다가는 길거리에 무단 주차를 할 수 밖에 없는 실정이고 그러다 보니 안전에 위험을 느끼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그 주변에 차를 대 놓을수 있는 곳을 만들어 주시다면 더없는 행복이라고 생각한다.

2.우리가 즐겨찾는 백화산은 등산에 최적지로 백화산을 비롯하여 율량2택지개발지구 건너편인 주성동 일부까지를 포함해 백화산 주변지역을 재정비해 백화산을 찾는 시민들이 항상 즐겁고 행복할수 있도록 해 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3.시가 빠른 시일내에 백화산지구 노외주차장을 확보하여 주시기를 부탁하고 그런 여건이 준비되는 동안을 위하여 등산로 진입로에서 약 3∼5분 정도의 거리에 임시로 3년여 이상을 무료로 주차를 할수 있는 공한지 주차장의 제공자을 찾아 시와 협의하기로 준비하고 있으니 이를 적극 검토하여 반영해 주기를 진심으로 부탁하고 항상 우리시의 발전과 번영을 기원한다.

/김현문(청주)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