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수익 달성

 

[충청일보 배명식기자]충북 남청주신협은 20일 청주 S컨벤션에서 제27차 정기총회를 열고 최대 수익 달성을 축하했다. 

이날 정기총회에는 1500여 명의 조합원과 기관단체장 및 신협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기념식 후 본 회의 사이에는 남청주신협 가요교실 회원 100여 명의 합창공연과 방송댄스, 댄스스포츠, 챠밍댄스, 라인댄스 회원 100여 명의 화려하고 신나는 댄스공연이 이어졌다. 

송재용 남청주신협 이사장이 지역경제발전 공로로 도지사 감사패를 수여받았고 박연옥 조합원 외 8명이 우수조합원, 윤지영 직원이 우수직원으로 이사장 표창을 받았다. 

본회의에선 2018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안) 승인의 건 등 5개의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통과됐다. 

이어 진행된 임원선거에서는 송 이사장이 제8대 상임이사장으로 재선됐다. 자산 2000억원 이상 대형조합에 신설되는 상임감사에는 이주하씨가 선임됐다.

남청주신협은 모든 직원들이 매년 실시되는 뉴-하모니 운동을 실천하면서 2018년도 결산결과 총자산, 당기순이익, 순자본, 이익잉여금, 대출금, 온라인예금, 예적금부문 등 금융 전부문에서 도내 최고의 실적을 달성했다. 

특히 총수익 부문에서 142억원이라는 수익을 달성하며 창립이래 최고의 경영실적을 이루었다.

이는 뉴-하모니 운동을 통한 종합목표관리와 지역 상권분석으로 조합원과 지역상인들의 주거래계좌를 적극 유치하고 대출채권의 사전, 사후관리로 부실채권최소화와 건전한 자금운용으로 이룬 성과다. 

송 이사장은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준 조합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충북 최고의 신협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조합원의 만족과 최상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