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에 서울 편법운영 조사 촉구

[충주=충청일보 이현 기자]  더불어민주당 충주지역위원회는 4일 교육부에 건국대 의학전문대학원의 서울 편법 운영을 조사해 달라고 촉구했다.

 맹정섭 충주지역위원장은 이날 성명을 통해 “건국대 법인은 2017년 박근혜정부 말기 교육부와 짜고 충주 글로컬캠퍼스에 있는 의전원을 서울캠퍼스로 편법으로 옮겨 지금까지 운영하고 있다”며 법인의 자성과 사과를 요구했다.

 그는 “이는 지방의료 육성이란 당초 의전원 설립인가 취지를 위반한 것이자 100만 중부권 시민을 무시한 처사로, 이를 원위치하지 않을 경우 엄중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정부의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다.

 이어 “건국대 법인의 행적을 살펴본 결과, 2005년 5월 25일 제1대 의전원 학장 취임 이후 2017년 3월 서울로 어물쩍 가기까지 이명박ㆍ박근혜정부와 짜고한 것은 지방의료 육성이 아닌, 법인의 이익에만 올인한 것뿐”이라고 주장했다.

 또 “의료진은 물론 의료환경에 대해 한 뼘도 진보하지 못하고 있는 충주병원의 현실이 너무도 안타깝다”면서 “이를 묵과하고 방임한 자유한국당 이종배 국회의원과 시장도 책임을 져야 한다”고 비판했다.

 맹 위원장은 “법인의 행동은 생명바이오를 건국대의 교육적사명으로 명시한 설립자 고 유석창 박사의 유지를 훼손하는 것”이라며 “건국대 이사진은 글로컬캠퍼스를 의료와 생명바이오 메카로 선택해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