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증평
증평군, 로컬푸드장터 개장농촌어르신복지실천시범사업 평가회도 개최
곽승영 기자  |  focus5052@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0.20  14:38:37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북 증평군은 지난 19일 증평읍 율리 휴양촌 앞 잔디광장에서 이배훈부군수를 비롯해 마을 주민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로컬푸드장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장한 로컬푸드장터는 농촌어르신복지실천 시범마을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추 등 지역 특산품을 판매해 농가 소득을 올리기 위해 마련됐다.
 이 지역은 중부권 최고의 휴양지인 좌구산 휴양랜드와 인접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곳이다.
 농촌어르신 복지실천 시범 사업은 농촌노인이 보유한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일거리 창출과 여가활동을 통한 활력 증대를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군은 사업비 5000만원을 들여 율리 로컬푸드장터, 대추비가림하우스 설치, 농산물 포장재ㆍ스티커 제작 등 경제적 지원과 어르신 여가활동을 지원했다.
 여가활동으로는 난타교육과 생활원예, 퀼트공예, 천연염색, 한지 공예 등 다양한 취미과제교육을 진행했다.
 한편 이날 개장식에서는 그동안 갈고 닦은 율리어르신 난타팀의 난타공연과 시범사업 평가회 및 과제 교육 성과물 전시회도 가졌다.
 군도 계자는"고령화되는 농촌사회에서 농촌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농촌어르신의 복지향상 및 살기 좋은 농촌을 만들기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증평=곽승영기자
 

곽승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