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2일 청암홀···한국공항공사 등 5개 기업 참여 취업 성공 노하우 등 공유

[충청일보 박장미 기자] 청주대 취창업지원단은 '항공일자리 지역별 릴레이 설명회'를 오는 22일 대학 보건의료과학대학 청암홀에서 개최한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 항공일자리취업지원센터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설명회에는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대한항공, 제주항공, 에어로케이 등 5개 업체의 인사팀 직원이 진행하는 '채용 설명회'와 조종사·정비사·객실승무원 등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 직원이 직접 참여해 '취업 성공 노하우' 등이 진행된다.

참여기업 인사팀 관계자들이 공개 채용계획에 대해 안내하고, 채용 면접 시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자기소개서 작성 팁, 기업 선호 인재상, 대내외 이슈 사항 등 실제 면접 사례를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최근 입사한 사무직, 조종사, 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10여 명이 취업 준비생들에게 취업 준비 과정부터 입사까지의 노하우와 생생한 취업 에피소드를 소개하는 멘토 특강도 진행돼 취업과 관련된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차형우 취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설명회에는 내년 상반기 채용 대비 방학 시기에 준비해야 할 정보를 중점으로 진행되며, 합격 성공기 특강은 현직자들의 최신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취업 목표를 실현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