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 > 공주
공주시, 장난감 대여 '드라이브 스루'시행전화예약 후 대여박스 또는 드라이브 스루 통해 장난감 대여
이효섭 기자  |  9922hs@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3.24  14:28:19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공주= 충청일보 이효섭 기자] 충남 공주시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별도의 접촉 없이 차에서 바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방식을 25일부터 시행한다. 

시는 어린이집 개학 연장 등으로 장시간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남에 따라 영유아가 안전하게 놀 수 있도록 비대면으로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는 드라이브 스루 방식과 대여박스 서비스를 도입했다. 

클린 장난감 대여 신청은 장난감 대여회원을 대상으로 공주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장난감 목록 확인 후 전화로 사전예약을 하면 된다. 그리고 모든 장난감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철저하게 소독한 뒤 제공한다. 

승용차를 이용하는 고객은 하차하지 않고 해당 장난감을 직접 수령하며, 도보이용자는 대여박스를 통해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또한 반납박스를 통해 반납 받은 장난감은 3일 동안 별도보관 후 소독한 뒤 재 대여한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장난감 대여서비스를 중단하면서 마음이 무거웠다"며,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건강한 놀이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이효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