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람과일 > 동정
대전여상 3학년 황주희양
국립공원공단 최종 합격
이한영 기자  |  hy7337@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7.07  19:50:28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는 3학년 황주희 학생이 국립공원공단에 최종 합격했다고 7일 밝혔다. 왼쪽부터 장인선 3학년부장교사,황주희 학생, 허영아 담임교사.

[충청일보 이한영기자] 대전여자상업고등학교는 3학년 황주희 양이 국립공원공단에 최종 합격했다고 7일 밝혔다. 

대전여상은 해마다 공공기관에 다수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취업명문학교로, 황 양이 올해 첫 포문을 열었다.

황 양은 "특화된 커리큘럼과 방과 후 학교 수업을 통해 ERP회계 1급, 전산세무 2급을 비롯한 24개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다양한 취업특강 및 졸업생과의 멘토링을 통해 예비 사회인으로서의 기본소양을 쌓아올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전자상거래 전공심화 동아리와 인터랙트 자율봉사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협업 및 대인관계 능력을 함양한 것이 합격하는 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고 합격 소감을 전했다. 

중학교 내신성적 298점(300점 만점)의 높은 점수로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해 선취업 후진학의 꿈을 꾸며 대전여상에 입학한 황주희 학생은 '꿈, 도전, 성취'라는 대전여상의 슬로건을 그대로 이뤄내며 후배들에게도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대전여상은 1학년 진로캠프, 2학년 비전캠프 및 산업체 직무체험활동, 3학년 취업 전 사전교육 등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통한 개인별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진로지도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상반기 공공기관 공채가 진행됨에 따라 연이은 합격 소식이 기대된다.

이한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