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학년도 신·편입생 원서접수 12월 1일부터 시작

MBN '성공다큐 최고다 우리나라 뇌교육, 세계가 주목하다' 편에서 글로벌사이버대는 인간의 가치를 중요시하는 홍익인간 사상을 현대화하고 개발, 뇌교육 전문가를 양성하는 뇌 교육 선두 대학으로 소개되며 주목 받았다.

지난 2010년 세계 최초로 뇌교육 학위과정을 만든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인간 역량계발에 관한 체계적인 이론 및 원리를 바탕으로, 유아 두뇌발달, 아동청소년 두뇌훈련, 성인 역량계발, 중장년 치매예방훈련 등 뇌활용 영역별 전문지식과 체계적인 훈련법을 습득한 전문가를 양성한다.

21세기 뇌활용 분야 뇌교육의 학사·석사·박사 학위 과정을 세계에서 최초로 구축했고 학부는 원격대학으로, 석박사 과정은 전문대학원으로 동 학교 법인에 두고 있다.

세계의 유수의 대학들로부터 교육적 협약제의를 받고 있는 글로벌사이버대는 올해 전 세계 12개국에 '글로벌 뇌교육 협력센터'를 구축하고 국내 및 해외에 산학협력 특임교수를 임명하는 등 K-교육의 선두주자임을 명백히 하고 있다.

글로벌사이버대는 해외에서 'BTS university'로 유명하다.

BTS 멤버 7명 중 무려 6명이 이 글로벌사이버대학 졸업생이며 국내에서 가장 많은 K-POP 아티스트가 재학, 졸업한 한류 선도 대학이다.

지난해 12월, 영국의 교육전문매체 'Study International'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한국에서 가장 새롭고 혁신적인 대학 중 하나(Global Cyber University is one of Korea's newest and most innovative universities)"라고 집중 소개한 바 있을 정도다.

이승헌 총장은 "대학을 설립할 때, 한국의 한 대학이 아니라 지구와 인류사회에 공헌할 진정한 글로벌 대학으로 만들겠다는 비전을 선택했다" 고 밝혔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의 '2023 학사 구조 개편'에 따르면 4개 단과대학과 4개 학부로 구성돼 있으며 4개의 단과대학은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교육대학 △글로벌문화예술대학 △동양학대학 으로 각 단과 대학별 학과가 구성된다.

4개 학부는 △사회복지학부 △스포츠건강학부 △실용경영학부 △AI미래융합학부로 신규 개편되었으며 각 학부는 전공트랙으로 구성된다.

글로벌사이버대의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며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자세한 자격확인은 홈페이지 또는 유선안내를 통해 가능하다.

2023학년도 신입생 편입생 모집은 2022년 12월 1일부터 시작되며, 입학상담, 장학금 상담, 진로상담 등은 학교 홈페이지와 유선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천안=김병한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