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서 교육정책 설명회

충남교육 비전과 학교혁신 확산을 위한 연기지역 교육정책 설명회가 23일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웅지관에서 오제직 교육감과 각급학교 교장, 학교운영위원, 학부모 대표, 교육가족 직렬별 대표 등 2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설명회는 현장을 찾아가 교육가족에게 교육청의 비전과 주요정책을 설명하고 교육정보를 공유함으로써 학교혁신의 기틀을 마련하는 충남교육청의 혁신적 사업을 끝으로 충남 14개 시·군의 순회를 마치게 된다.

설명회에서는 으뜸인재육성, 교직문화 조성, 선진 교육복지 구현, 청정교육행정 실현, 참여교육 확대 등의 중점추진과제에 대하여 세부 실천방안이 제시됐다.

한편 조기호 연기교육장은 2007 연기교육비전 및 혁신전략 발표에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행복 연기 교육'실현을 위해 지성과 덕성을 지닌 으뜸인재를 육성하고 즐겁고 보람있는 교직 문화를 조성하며, 행복을 가꾸는 교육복지를 구현하고 교육가족이 함께하는 참여교육 확대를 위하여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제직 교육감은 "교육격차를 해소하는 농어촌지역중심학교를 육성하기 위하여 금년에도 초등농어촌지역중심학교 운영과 중등농어촌거점학교를 집중 육성하여 도·농격차 해소에 노력하겠다"며 "소외계층 학생을 위해 교육 복지 정책도 확대하여 교육복지 혜택을 골고루 누리는 선진 교육여건을 구현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오제직 교육감은 전의초등학교와 전의중학교를 방문하고 학부모, 교육가족 대표 등과 대화를 가졌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