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 > 제천
제천시 RIC 사업자 선정산자부, 10년간 73억 지원… 연구개발 등 지원
박장규  |  news@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07.06.11  21:04:00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세명대가 주관하는 지역혁신센터(ric)사업에 제천시가 신규사업자로 선정돼 앞으로 10년 동안 국비73억 원을 지원받는 등 총사업비 241억원이 투입된다.

지역혁신센터(ric)사업은 대학을 중심으로 지역 중소업체의 활용도가 높은 장비구축(hw)과 산업화가 시급한 분야의 연구개발(sw) 등을 지원해 지역혁신역량을 높이고, 기업체 성장 잠재력을 확충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역혁신센터(ric)의 주요기능은 ▲ 장비활용 ▲ 연구개발 ▲ 인력양성 ▲ 창업지원 ▲ 네트워크 ▲ 마케팅 ▲ 기술이전ㆍ지도 ▲ 개발기술 사업화등 8대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이에 시는 임상시험을 지원하는 한방바이오산업 임상지원센터를 세명대학교에 건립해 한약제제, 한방화장품과 식품 등 대학에서 연구개발한 각종 바이오 제품에 대한 임상지원을 한방관련 업체에 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이 사업은 민선4기 제천 시장 공약사업으로 추진예정인 한방피부과학연구소 건립 대체사업으로 추진, 시장 공약사업 해결과 함께 시 자체예산을 절감하는 효과를 거두게 됐다.

박장규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