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일보 서한솔기자] 독자들이 참여하는 찬반투표로 핫이슈 사안에 대해 알아보는 코너입니다. 충청일보 반(대)찬(성)뉴스로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 싶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71주년 광복절 기념식 경축사에서 언급한 건국절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헌법에는 '3.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다'고 나와 있는데요. 이날 박 대통령은 1948년 8월 15일을 건국 68주년으로 명명하면서, 정부 수립일을 건국일로 표현한 겁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에도 광복절을 건국일로 언급한 바 있습니다.

건국 시점을 언제로 볼 것이냐의 문제는 단순한 표현의 문제가 아니어서 정치권 안팎에서는 비난이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진보 성향의 역사학계와 시민사회에서는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부정하는 것"이라고 반발해 왔습니다. 건국의 기점을 1919년 상하이 임시정부가 아니라 1948년 정부 수립일로 봐야 한다는 주장,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투표하러가기를 클릭해주세요. 투표 결과는 30일 발표됩니다.)

 

지난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진행된 <‘전기요금 폭탄’ 누진세,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투표결과, 97.1%가 대기업만 살리는 현행 누진세를 폐지해야 한다, 2.9%가 현행 체계대로 누진세를 유지해야 한다라고 응답했습니다.

▶반찬뉴스 <‘전기요금 폭탄’ 누진세,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