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의회, 오늘부터 임시회

[옥천=충청일보 이능희기자] 충북 옥천군의회는 18일 부터 오는 25일 까지 8일간 일정으로 246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군 의회는 이번 임시회에서 옥천군 규제개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5건의 조례안과 옥천군 공설장사시설 민간 위탁운영 동의안을 심의·의결한다.

또 지난 245회 임시회에서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 특별위원회에서 마련한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승인한다.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는 사업장점검 현지 확인 특별위원회가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사업장(2014년~2016년)을 방문해 공사하자 여부, 추진 공정 및 관리 실태 등을 점검한다.

점검 대상은 휴-포레스트조성사업, 마석마을 권역단위 종합정비사업, 옥천 제2의료기기 산업단지 조성사업, 옥천특화작목가공사업소 가공기계 설치공사 등 16개 사업장이다.  이번 각종 사업장점검 현지 확인에 대한 결과보고서는 오는 25일 본회의장에서 채택된다.

유재목 의장은 "행정사무감사의 운영 방향과 감사 대상 목록을 정하는 이번 임시회는 그 어느 때 보다 더 의미 있다"며 "주요사업장의 현지 확인을 통해 사업시행에 따른 군민 불편사항과 개선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 내 대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