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충청일보 조병옥기자] 농협 충남지역본부는 지난 25일 충남본부 대회의실에서 충남 농·축협 직원 140여 명을 대상으로 농작물재해보험 필요성 및 상품 안내와 함께 충남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농작물재해보험 가입 추진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충남농협은 지난해 4월 초 갑자기 들이닥친 한파로 인해 과수의 꽃눈이 떨어져 수확량이 대폭 감소하는 등 피해가 컸던 점을 고려해 가뭄·냉해 등 봄철 농업재해에 대비한 농작물재해보험 홍보에 나섰다.

농작물재해보험은 과수 사과, 배, 단감, 떫은감, 버섯, 원예시설 및 시설작물이 있다.

특히 과수 4종은 지난해 대비 보장의 폭이 넓어져 태풍, 우박, 지진, 화재는 물론 동상해와 일소 피해 등 다양한 재해를 보장한다.

버섯4종과 원예시설 및 시설작물도 자연 재해와 조수해, 화재 피해 등을 보장 받을 수 있다.

사과, 배, 단감, 떫은감은 지난 22일자로 판매가 끝났으며 버섯·원예시설 및 시설작물은 오는 11월 29일까지 판매한다.

현재 판매하지 않는 품목들은 파종기 등 재배시기에 맞춰 판매하며 벼는 4~6월, 콩은 6~8월 등 품목 별로 시기에 따라 판매한다.

자세한 판매 시기 및 상품은 가까운 농·축협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재배 시기에 맞춰 판매되는 품목은 해당 시기를 확인해 신청해야 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