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서장과 신규공무원간 1:1 혁신연수

태안군은 민선4기 1주년을 맞아 혁신에 대한 조직분위기와 혁신의지 제고를 위해 신개념 혁신마인드 함양 워크숍을 개최했다.

4일 오후 남면 서초구청휴양소에서 실시된 이번 워크숍에서는 각 부서장과 신규공무원 66명이 참여한 가운데 메타컨설팅 김환영 박사를 초청해 변화관리 전략 기법 등 혁신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선배공무원과 신규직원간 1:1 매칭식 교육으로 각 부서장과의 자연스런 대화와 친밀한 만남을 통해 조직에 적응해 가고 있는 새내기 공무원들에게 성공적 지방행정혁신을 위한 혁신마인드를 갖게 했다.

또한 조직문화의 선도그룹인 각 부서장을 대상으로 올바른 리더십 교육과 부하직원을 바른길로 안내하는 코칭 기법에 대한 특강이 이뤄져 조직문화를 개선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한 신규직원은 “공직선배와 얘기를 나누면서 변화와 혁신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공직자로써 혁신을 통한 군정발전을 위해 노력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또 진태구 군수는 혁신메시지를 통해 “태안 기업도시, 신재생 종합에너지단지 조성 등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직면한 상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혁신에 대한 열린 마음”이라며 “상하 공직자간 화합과 조직역량 강화를 통해 태안의 미래를 밝혀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관계자는 “지난 2005년 10월 선후배 공무원간 자매결연을 통한 멘토링제를 도입, 선배공무원들이 조언과 격려를 해주고 있어 군정운영에 큰 도움이 되고있다”고 말했다. /태안=김수경기자 yes4000@



<사진설명> 태안군은 4일 오후 남면 서초구청휴양소에서 신개념 혁신마인드 함양 워크숍을 개최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