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건국대 글로캠
충주 자원봉사센터와 협약

박인자 충주시 자원봉사센터장, 이재영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 사무총장, 박준훈 한국교통대 총장, 김환기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총장(왼쪽부터)이 자원봉사 지원 업무협약을 맺고 협약서를 공개하고 있다.

[충청일보 김홍민기자]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는 16일 충주시 조직위 사무실에서 한국교통대학교,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충주시 자원봉사센터와 자원봉사 지원과 관련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조직위는 이번 협약에 따라 대회 기간 동안 교통대와 건국대로부터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외국인 유학생 자원봉사자를 지원받게 됐다. 

양 대학에서는 자원봉사자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국제행사 참여에 따른 공결 처리 등 학사 일정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충주시 자원봉사센터는 대회 기간 동안 종합운동장에서 자원봉사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면서 자원봉사자들을 관리할 예정이다.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우수 자원봉사자가 대회의 성공을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안정적으로 자원봉사자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자원봉사자 모집은 17일까지 1차 모집하고, 오는 30일까지 충주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2차 모집에 들어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