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 엄정초 지상이 교장

- 학교 교육 방침은?
교육이란 '바람직한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어떻게 변모해 갈 것인가를 교사가 끊임없이 돌보고 관심을 기울여야하고, 모든 학부모의 바램인 '학생들이 인간다운 삶'을 위한 기반을 마련해 주는 것을 학교의 소임으로 삼아, 기본학습능력을 배양하고 좋은 습관을 기르며 어진 품성을 갖도록 하는 세가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개교 100주년의 의미와 엄정초교의 미래상은?
새로운 도약 원년을 맞이한 시점에서 취지에 걸맞는 교육환경이 갖춰지고 있습니다. 교문 개축, 교사 외벽 도색, 마루 재설치 등 물리적 교육환경에 많은 투자가 이뤄졌고, 영어전용교실이 마련됐고, 4학년 교실이 도교육청에서 미래형 교실로 선정됐으며, 5~6학년 교실은 디지털교과서 실험연구학교 선정에 따라 전자칠판과 학생 1인당 노트북이 지급됩니다. 지난 100년의 교육적 토대 위에 이런 교육환경의 조성으로 새롭게 피어나는 미래의 교육이 첫걸음을 떼게 됐다고 봅니다.
- 학교 발전을 위해 희망사항이 있다면?
여러 교육 시설 선진화가 올해 안으로 마무리 될 예정입니다. 저희는 현재 각종 평가에서 우수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운영으로 좋은 결과물을 성취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나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소원이 있다면 다목적 체육관(강당)이 설립 되면 지역민의 건강 증진과 평생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학교는 물론 지역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지역민과 동문 모두의 소망입니다.
/충주=이현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