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풍초 정해분 교장

-연풍초등학교 교육 방침은?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갈 인재 육성을 위해서 본교에서는 기본 예절과 질서를 잘 지켜 기본이 바로선 어린이로 이웃과 함께 나누며 살아갈 수 있는 가슴 따뜻한 어린이를 기르고자 하며,행복하고 풍요로운 미래의 내 삶을 준비하기 위해 독서를 생활화 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신장 시키며, 다양한 방과 후 교육으로 특기와 소질을 계발해 실력있는 어린이를 기르고자 한다. 또한 자기 체력에 맞는 운동하기,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체력을 갖춘 심신이 건강한 어린이를 기르고자 하며,교육과 운동을 통해학생·학부모· 교사가 모두 만족하고 행복한 연풍 공동체를 만들기위해 최선을 다 하고 있다.
-개교 100주년의 의미와 연풍초의 미래상
300여년의 세월을 담은 느티나무가 교정 안에 버티고 있으며, 연풍동헌이 운동장 동쪽에 자리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학교다.
지난 100년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교육적 토대위에자연친화적 환경과, 넓고 쾌적한 도서실, 컴퓨터실, 안방보다 편안한 보육실, 강당 등 미래지향적인 교육환경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학교를 둘러쌀 김홍도 마을 내 도로 개설이 추진 중이며, 김홍도 역사관 건립도 추진중에 있어 역사를 품은 미래 지향적인 학교환경 개선으로 연풍인의 긍지를 갖는 마음의 고향이 되는 학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