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오스너 아이핸디(左)  / 오스너 예가클래식(右)

생활 가전 전문 브랜드 오스너가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도 좋은 성적을 보이고 있다. 오스너는 현대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와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 상품 라인업으로 국내 생활 가전 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는 브랜드이다. 오스너의 스팀다리미, 가정용 커피머신 등은 타사와는 다른 차별화된 기능으로 경쟁력을 갖춰 제품 신뢰를 통한 탄탄한 고객 기반층을 마련하고 있다.

오스너는 해외시장 공략으로 브랜드 입지를 다져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미 핸디형 스팀다리미 ‘아이핸디’와 가정용 커피머신 ‘예가클래식’은 대만 시장에 뛰어들었으며 현지 시장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일본 브랜드의 점유율이 높았던 대만 가전 시장에서 서서히 한국 브랜드의 제품이 많아짐에 따라 시장 공략을 가속화하여 입지를 다지겠다는 계획이다. 대만 시장을 시작으로 해외에 진출한 오스너는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시장에서도 잇달아 러브콜을 받고 있으며,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오스너 관계자는 “트렌디하고 품질이 뛰어난 한국 브랜드 포지셔닝으로 해외시장 사업 확대의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대만뿐만이 아니라 해외시장 확대를 통해 수출 기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핸디 핸디형 스팀다리미는 3단 스팀모드가 강점인 제품으로 터보스팀 기준 분당 30g의 스팀량을 자랑한다. 빠른 예열로 바쁜 외출준비 시간에도 손쉬운 다림질이 가능하며 고온스팀으로 살균, 탈취, 먼지제거의 홈케어가 가능하다. 물 맺힘 방지 기능을 탑재하여 물 맺힘 현상을 극소화 시켰으며 가벼운 무게, 생수통 호환 사용 기능으로 여행용, 휴대용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예가클래식 가정용 커피머신은 투샷 동시 추출이 가능한 에스프레소 머신이다. 기존 가정용 반자동 커피머신의 한계인 추출압력은 ‘ULKA motors’의 20bar의 모터 펌프를 탑재하여 제퓸 경쟁력을 높였다. 또한 오스너는 캡슐 커피머신으로 사용할 수 있는 캡슐 포터필터를 국내최초 출시하였다. 한 대의 커피머신으로 커피가루, 파드커피, 캡슐커피 추출까지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오스너는 2020 고객만족 우수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생활가전 분야 중심의 다각화를 목표로 다양한 라인업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