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지역 의원 초청 정책 토론회 열려

▲괴산군은 15일 지역국회의원과 도ㆍ군의원을 초청, 군청 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

괴산군은 15일 오전11시 지역국회ㆍ도ㆍ군의원을 초청, 군청 회의실에서 정책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임각수 괴산군수, 김종률 국회의원, 김인환 군의회의장의 인사말에 이어 허일 기획감사실장이 2007년 군정보고 사항에 대하여 파워포인트로 보고회를 실시했다.
군정보고에서는 기본계획, 21c 괴산의 비전과 발전전략, 2006년 군정성과, 2007년 주요업무계획, 지역현안 건의사항등에 대하여 보고했다.
주요업무계획은 지역발전 비전 설정 및 정책개발, 군(軍)교육기관 유치, 기업 및 투자여건 조성과 지역간 균형발전 촉진, 경쟁력있는 고부가가치 농ㆍ축산업 육성, 특색있는 문화관광 인프라 구축, 생산적 복지와 쾌적한 환경으로 웰빙괴산 실현, 지역에 활기를 불어넣는 자치행정 추진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지역현안 건의사항으로 중부내륙철도 연풍역 설치, 괴산ic ~ 괴산읍간 4차선 국도 확ㆍ포장, 괴산 ~ 음성간 국도 확ㆍ포장, 괴산발효식품산업단지 조성, 괴산첨단지방산업단지 조성, 괴산 미륵산성 복원ㆍ정비, 한지체험박물관 건립, 노인복지회관 신축등에 대하여 필요성, 추진상황, 건의사항순으로 보고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맡은 분야에서 군정발전을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는 의견일치와 함께 군 현안사업과 군정논의에 대한 진지한 토론회을 개최했다.


/괴산=손근무 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