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당 이명박 전 서울시장 일가의 주민등록초본을 부정 발급한 권모씨가 박근혜 전 대표 측 외곽조직인 `마포팀`의 홍윤식씨에게 이를 전달했다고 한다. 홍씨는 주민초본을 건네받은 사실은 인정하면서도 박 전 대표 캠프와의 연계설은 부인했다. 주민초본도 권씨가 `자발적으로` 가져왔다고 했다.그렇다 하더라도 정치도의상 옳지 않은 행위임은 분명하다.

이 전시장 측은 `경악할 일`이라며 분을 삭이지 못하는 분위기다. 당사자인 이 전 시장은 "믿기지 않는다. 일단 지켜봐야 하지 않겠느냐"고 신중한 입장이지만 캠프는 들끓고 있다. 당장 "박 전 대표가 직접 해명하고 정치적 책임을 져야 할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이 전 시장 측은 특히 박 전 대표 캠프와 범여권의 연계 의혹까지 제기하고 나섰다.

진상은 조만간 검찰수사에서 밝혀질 것이다. 하지만 박 전 대표 관련 인사가 부정발급 받은 이 전 시장 일가의 주민초본을 건네받은 것은 사실이다. 박 전 대표 측은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하다는 게 우리의 판단이다. 박 전 대표는 "아무리 외곽조직으로 활동한다지만 이렇게 정도를 걷지 않을 수 있느냐"고 관계자들을 질책했다고 한다. 당연한 질책이다.

하지만 박 전 대표 측 일부 인사들의 인식을 보면 마뜩치가 않다. 단순히 질책에 그쳐서 될 일이 아니라는 생각이다. 일부 관계자들은 "홍씨는 회의 참석멤버도 아니고, 그런 인물이 선거판에서 한 둘이냐"며 홍씨와 선을 그으려 하고 있다. 문제가 생겼다 하면 일단 꼬리를 자르려 하는 구태로 보인다. 박 전 대표가 직접 나서 재발방지를 약속하고 사과하는 게 옳지 싶다.

국가정보원 직원이 이 전 시장 뒷조사를 한 사실은 `공작정치 망령`의 부활이라는 측면에서 있을 수 없는 일이다. 철저하게 진상을 가려내야 한다. 이 전 시장 일가의 주민초본 부정 발급 사건도 부도덕한 일이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이 전 시장의 `부동산 투기 의혹`에 면죄부가 주어진 것은 아니다. 진실을 밝히는 게 정도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