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학년도 수능시험 100일을 앞두고 충남도교육청이 '2008 수능 d-100일 학습전략'을 제작 발표했다.

학습전략의 내용은 크게 수능시험안내에서와 영역별·수준별 마무리 학습 전략, 수시 2학기 지원전략, 대입지원 유의 사항, 건강관리 전략 등 수능과 관련된 필요한 사항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한 눈에 알 수 있도록 정리했다.

특히, 마무리 학습전략을 살펴보면 교과서를 통해 배운 기본적인 개념과 원리에 대하여 숙지하는 학습 필요, 기출문제를 통해 유형을 분석하고 대비하되, 지난 6월에 실시한 평가원 문제는 반드시 보고 학습방향을 모색, 취약한 단원을 파악하고 집중적으로 학습, 시간과 분위기를 수능에 맞춰 적절한 시간 배분을 통해 효과적인 학습, 수시 2학기 지원 여부를 결정(수시와 정시 모두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 건강관리를 철저 등을 제시하고 있다.

한편 오제직 충남교육감은 "그동안 충남교육청은 농어촌지역이란 열악한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학력신장 종합대책 마련과 수능 시험장 도내 전지역으로 확대 등 많은 노력"을 해왔다며 "이번 '2008 수능 d-100일 학습전략'이 많은 학생 뿐만 아니라 학부모에게도 좋은 자료로 활용돼 우리 아이들이 원하는 대학에 꼭 합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대전=허송빈 기자 bcut@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