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오피니언 > 목민의창
충남도, ‘충남 농특산물 김장담그기 직거래 장터’ 개최
조신희  |  news@ccdaily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0.11.17  13:58:42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충남도는 도내 10개 시군(공주, 논산, 금산, 부여, 서천, 청양, 홍성, 예산, 태안, 당진)과 함께 11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인천광역시 남구청 운동장에서‘충남 농특산물 김장담그기 직거래 장터’를 개최하고 충남 김장채소류 및 농특산물에 대한 홍보·판촉에 나선다.

이번 직거래장터는 부스 27개 규모로 개최되며 ‘척보면 눈이 아라유, 김장담가보면 입이 아라유, 결국엔 몸이 아라유~’라는 주제로 보기좋고 몸에 좋은 충남 농특산물의 우수성은 누구나 안다는 자신감과 정성을 표현했다.

인천광역시 시민들의 김장을 책임질 이번 장터에서는 배추 15천포기, 무 1톤 등 각종 김장채소류가 준비되었으며 쌀, 고구마, 인삼, 방울토마토와 같은 농산물, 멸치, 젓갈, 조미김 같은 수산물, 돈육, 토종닭과 같은 축산물, 밤, 나물류 등 임산물까지 충남을 대표하는 50여종의 농·수·축·임산물이 한데 모여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명품 농특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친환경농산물도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우수한 품질은 기본으로 가격 또한 시중가격보다 10%∼30%정도 할인된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품질과 가격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어 인천광역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이번 장터는 김장철을 맞아 김장채소류 가격의 불안정으로 농업인과 소비자의 불안감이 커지는 가운데 유통단계 축소를 통한 물가안정 및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하여 추진되었으며, 대도시 주민들을 대상으로‘농특산물 브랜드 지도’배포를 통한 ‘충청남도지사품질추천농특산물(으뜸q)’, ‘농특산물 인터넷 쇼핑몰 농사랑(www.nongsarang.co.kr)'에 대한 홍보활동도 병행된다.

한편, 11월 초부터 인천광역시 남구청 일원에 포스터와 현수막을 부착하고 차량홍보를 펼치는 등 이번 행사 준비로 분주한 직거래장터 주관기관인 (사)한국친환경인증농산물생산자협회대전충남도지회한테는 벌써부터 고향의 푸근함을 그리워하는 출향인사들의 성원과 김장채소의 알뜰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뜨겁다.

충남도 관계자는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충남의 먹거리를 소개하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라며 “이번 직거래장터를 통하여 충남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각 시군의 농특산물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각인시켜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판로개척 및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믿는다”고 말했다.

/조신희

조신희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비주얼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