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식 진학 지도 등 소개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와 공동으로 5일 오후7시부터 9시까지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고3담임과 학부모 500여명을 대상으로 '2008학년도 수시2학기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2007 대전 educore 학력신장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오는 7일부터 12월 11일까지 원서접수 및 전형을 실시하는 수시2학기 전형의 궁금증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설명회는 수업 결손을 줄이고 학부모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야간에 실시키로 했다.

실제로 이번 설명회는 최병기(대교협전문상담교사), 박병제(대전학력신장t/f팀)를 강사로 초청해2008학년도 수시2학기 대학입시 경향 및 대응전략, 논술에 대한 대처 방안, 맞춤식 진로진학지도에 관한 설명과 궁금한 사항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시교육청 오석진 장학사는 "이번 입시설명회는 상담과정 및 프로그램 활용 방법을 직접 시연함으로써 학부모와 담임교사와의 상담 동기를 부여하며, 그동안 불신해왔던 공교육을 신뢰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교육청에서는 각 학교에 수시2학기 상담을 위한 '개인상담 전산화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고, 대학별 입시전형방법 및 전형을 위한 안내자료 등을 컴퓨터상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자료를 보급, 학급담임을 통해 학생 및 학부모에게 맞춤식 진로지도가 가능토록 했다. /대전=한영섭 기자 hys4351@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