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주간 충청일보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뉴스를 전해드립니다. 충청일보 누리꾼들은 어떤 뉴스를 가장 관심있게 보았을까요?

◇네이버·카카오 잔여백신 접종 예약 서비스  ☜기사 원문 보기 

▲ 사진:카카오
▲ 사진:카카오

<네이버·카카오 잔여백신 접종 예약 서비스>기사가 5월 넷째 주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네이버·카카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잔여 백신 조회 및 당일 접종 예약을 할 수 있는 서비스가 27일 오후 1시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서비스 첫날부터 정확하지 않은 잔여 백신 정보와 불안정한 서비스로 혼선을 빚기도 했는데요.

카카오 백신 예약 서비스는 많은 접속자가 몰리면서 접속장애 현상이 발생했고, 네이버는 대다수 위탁의료기관의 잔여 백신이 ‘0’으로 표시되면서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이에 대해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측은 “카카오는 접속자가 많아서 서버를 재가동하는 작업을 진행했다”며 “대다수 위탁의료기관의 잔여백신이 '0'으로 표시되는 상황은 아직 해당 기관에서 잔여백신을 등록하지 않았기 때문으로, 해당 기관에서 접종을 종료하기 직전에 많이 등록될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네이버 카카오 잔여백신 접종 예약 서비스는 2주간 시범 운영 후 미흡한 점을 보완해 6월 9일부터 정식 운영 할 예정입니다.

 

◇천안 북부생활권 수도권전철 복모리, 매주리 역사 두 곳 신설 ☜기사 원문 보기 

최근 충남 천안시의 북부생활권에 대한 천안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천안 북부생활권 수도권전철 복모리, 매주리 역사 두 곳 신설> 기사가 독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천안시는 2035 도시기본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전반적인 도시공간구조 개편에 따라 성환ㆍ성거ㆍ직산ㆍ입장 등 북부생활권의 대중교통시설 강화를 위해 성환읍 복모리와 매주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역사 신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시는 복모리와 매주리 역사외에도 부성역, 청수역, 평택~오송 2복선화 사업에 따른 천안ㆍ아산역 신역사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마트 미국산 소고기서 나온 이물질→‘동물조직’  ☜기사 원문 보기 

 

<이마트 미국산 소고기서 나온 이물질→‘동물조직’>가 세 번째로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앞서 지난 14일 한 소비자가 이마트 제천점에서 구매한 소고기에서 3cm가량 크기의 기생충 같은 이물질이 나왔다는 소식을 전해드렸는데요. <이마트가 판매한 수입산 소고기서 ‘이물질’ , 5월 24일자 14면>

이마트 측이 피해 소비자가 요구한 이물질 성분 분석 결과 ”동물조직의 일부로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세스코 이물분석센터에 의뢰해 20, 21일 이틀간 조사한 시험 결과에서 “문의한 선형동물의 특징인 좌우대칭의 몸체와 큐티클층은 해당 시료에서 관찰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