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음성군 태권도협회(회장 이양희)는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더불어민주당)를 공개 지지를 선언했다.
이양희 회장을 비롯해 임원 9명은 협회를 대표해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공개 지지와 함께 선언문을 전달했다고 29일 밝혔다.
음성군태권도협회는 지역 내 13개 태권도장과 회원들로 구성돼 있으며 청소년 인성교육과 보육, 생활체육인 양성 등 주민 생활과 밀착해 지역 체육활동의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다.
이양희 회장은 “생활체육과 아이들의 미래를 가까운 거리에서 책임지고 있는 일원으로서 지난 4년간 조병옥 군수 후보의 청소년과 체육행정에 대한 믿음을 확인했다”며 “회원들을 대표해 군민들에게 2030년 음성시 이상을 가진 조병옥 후보를 전폭적 지지를 호소드린다”고 밝혔다.
조병옥 후보는 “공개적으로 정치인을 지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태권도협회의 지지를 매우 진중하고 무겁게 받아들인다”고 말했다.
한편 조 후보는 △음성생활체육공원 준공 △원남면 소규모체육센터 △생극면 생활체육공원 조성 △맹동면 종합스포츠타운 건립 △감곡면 국민체육관 건립 △금왕산업단지 복합문화센터 건립 △삼성면 복합문화센터 건립 등 읍·면별로 생활밀착형 문화체육 인프라 확충을 공약했다. /특별취재반
김록현 기자
ysk1517@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