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자연이 함께하는 행복한 대덕
미래 비전과 힘찬 도약 의지 담아


대전시 대덕구가 정체성과 비전을 담은 브랜드 슬로건 해피 투게더를 개발, 4일 발표했다.

구가 밝힌 해피 투게더 대덕구는 이미지 경쟁시대인 21세기 환경변화에 부응하고 구의 경쟁력 강화와 대덕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10월부터 공모와 3차례에 걸친 심사, 전문가의 자문 등을 거쳐 이번에 최종 선정했다.
디자인은 도심과 자연이 함께하는 행복한 대덕구를 형성화하여 미래의 비전과 힘찬 도약의 의지를 담고 있으며, 하늘과 태양, 구름, 자연, 도시 모티브를 통해 구민의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성장하고 발전하는 대덕구의 의지를 상징하고 있다.
디자인에서 파란색은 대청호의 맑은 물과 희망찬 미래를, 녹색은 계족산의 푸른 숲과 자연의 쾌적함을, 주황색은 희망차게 떠오르는 해와 인정이 넘치는 구민의 따뜻한 마음을 상징하며 살기 좋은 삶의 공간 대덕구를 의미한다.

구청장은 "브랜드슬로건 개발 방향이 경제산업도시와 복합 문화도시를 접목한 새로운 산업문화도시로서의 바람직한 위상 확립인 만큼 활용과 홍보에 역점을 두어 22만 대덕구민이 삶의 최고 가치인 행복을 추구하기 위한 표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구는 브랜드슬로건의 조기 정착을 위해 구 홈페이지 게재와 본청 및 각동, 유관기관, 단체 등에 운영 매뉴얼을 보급 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