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저소득 가정에 지원 예정

KB국민은행 충청지역 영업그룹 윤도원 대표는 지난 26일 충북 청주시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2000매(1000만원 상당)를 청주시에 기탁했다.

시는 이날 기탁받은 청원생명축제 입장권을 충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저소득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윤 대표는 “많은 시민들이 찾는 청주의 대표 축제인 청원생명축제에 오셔서 저소득 가정들이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농․축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리고, 축제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청원생명축제 입장권을 기탁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범석 청주시장은 “이번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기탁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저소득 가정의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농․축산물 판매를 통해 물가 상승 및 일손 부족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농가들의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년 만에 열리는 2022 청원생명축제는 9월 30일~10월 10일까지 11일간 진행되는 축제로 ‘새롭게 함께하는 행복하고 활기찬 축제’란 주제로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박재남기자

▲ KB국민은행 충청지역 영업그룹 윤도원 대표(왼쪽)와 이범석 청주시장이 청원생명축제 사랑의 입장권 기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 KB국민은행 충청지역 영업그룹 윤도원 대표(왼쪽)와 이범석 청주시장이 청원생명축제 사랑의 입장권 기탁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