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산전자공업고, 군특성화반 현충사,독립기념관 안보견학 실시
▲ 예산전자공업고, 군특성화반 현충사,독립기념관 안보견학 실시

국방부의 지원으로 군 통신 전문기술 부사관을 양성하는 충남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지난 2일 군특성화반 학생 18명을 대상으로 안보 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안보 견학은 올바른 국가관 확립 및 안보 의식 함양에 중점을 두고 "역사 인물과 함께하는 현충사, 독립기념관 스탬프 투어"라는 주제로 실시했다.

지난 4월 28일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제478주년 탄신일을 기념하여 충무공의 애국정신을 고취하고 국난극복의 위엄을 계승하고자 현충사를 방문했다.

또한, 독립기념관을 방문해 6개의 기념관 탐방하기, 조별 활동지 작성하기, 스탬프 투어, 조별 인증사진 찍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하여 자주와 독립의 정신으로 지켜온 우리 민족의 뜨거운 역사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정보통신과 3학년 윤ㅇㅇ 학생은 "이번 안보 견학을 통해 우리 민족의 국난 극복사와 국가 발전사에 대해 깊이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 친구들과의 활동을 통해 우리 민족의 문화 정체성을 올바르게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고 우리가 누릴 수 있는 자유와 일상의 평화가 더욱 소중해지는 하루였다"라고 말했다.

▲ 예산전자공업고, 군특성화반 현충사,독립기념관 안보견학 실시
▲ 예산전자공업고, 군특성화반 현충사,독립기념관 안보견학 실시

예산전자공고 정ㅇㅇ 군(軍)특성화부장교사는 "학교에서는 미래 군(軍) 첨단기술에 대비하여 학과 및 교육과정 개편을 통해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안보 견학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으로 호국 의지와 바른 국가관을 확립하여 예비 부사관으로서 리더십을 함양하고자 계획했다"고 전했다.

2019년부터 국방부 지정 군 특성화고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바른 인성과 강인한 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기술과 이론을 연마하여 정보통신 분야의 유능한 군(軍) 전문기술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예산전자공업고등학교는 육군정보통신학교와 MOU 체결하여 상호 협조를 통한 발전 전략을 추진하고 전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으며 재학 중 인성교육, 극기 체험활동, 안보 현장 견학, 체력단련, 전공 기술 자격증, 정보화 자격증 취득 등 군(軍) 특성화 교육과정의 진로 선택의 폭을 확대하기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예산=박보성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