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추계대학축구연맹전 결승 진출
1·2학년 대학축구연맹전 2연패
춘계대학 축구연맹전 '우승'

한남대 축구부가 오는 27일 홍익대를 상대로 추계대학축구연맹전 결승전을 치른다

▲ 한남대 축구부는 오는 27일 홍익대를 상대로 추계대학축구연맹전 결승전. 사진은 지난 2월 59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 세리머니 장면
▲ 한남대 축구부는 오는 27일 홍익대를 상대로 추계대학축구연맹전 결승전. 사진은 지난 2월 59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우승 세리머니 장면

올해 2월 59회 춘계대학축구연맹전 통영기 우승에 이어, 7월에는 1·2학년 대학축구연맹전 우승컵을 2년 연속 들어 올렸다.

이번 추계대학축구연맹전까지 우승하면 대학리그 춘계·추계를 모두 우승하는 '통합 챔피언'을 차지하게 된다.

25일 한남대에 따르면 지난 24일 태백종합운동장에서 열린 추계대학축구연맹전 4강전에서 선문대를 상대로 팽팽한 접전 끝에 1대 0의 승리를 거두고 결승진출을 확정했다.

결승전 상대는 홍익대다. 홍익대는 고려대를 승부차기 끝에 꺾고 결승전에 올랐으며, 27일 오후 2시 태백종합운동장에서 한남대와 우승트로피를 놓고 격돌한다. 

한남대는 교직원, 학생 응원단을 모집해 원정 응원을 펼칠 예정이다.

한남대는 지난 2020년 박규선 감독 체제에 돌입한 첫해부터 춘·추계 3위를 차지하면서 깜짝 돌풍을 일으키더니 지난 2022년 1·2학년 대학축구연맹전 우승 이후 대학축구의 최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한남대는 특유의 조직력과 전방 압박, 공격적인 축구를 구사하며 매 경기 많은 골을 터트리는 '골폭격기'로도 정평이 나있다.

박규선 감독은 "선수들이 후회 없도록 매 경기 최선을 다하도록 주문하고 있다. 학교 구성원들의 열띤 응원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결승 경기에 임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