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 전략체계ㆍ8개 전략ㆍ47개 세부사업 연차별 추진

충남 논산시가 지난 29일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회의를 열고, 내년도 지역사회보장의 연차별 시행계획을 심의ㆍ확정했다. 

이날 회의에는 공동위원장 직을 맡고 있는 백성현 논산시장과 오복경 논산시사회복지사협회장을 비롯해 20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최진상 이통장연합회장, 박지연 여성단체협의회장이 신규위원으로 위촉되고 이어 2024년 연차별 시행계획 수립 및 실무분과 개편 등에 대한 심의가 이뤄졌다.

회의 결과, 내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은 든든한 동행, 다함께 행복한 논산이라는 목표로 추진된다. 

또한 협의체 구성원들은 TF회의, 주민 공고 등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2개 전략체계ㆍ8개 전략ㆍ47개 세부사업을 수립했다.

특히, 새로 마련된 △청소년 안전교육 강화 △저소득층 건강보험료 지원 확대 △참전유공자 예우를 위한 지원 확대 △공동육아나눔터 공간 조성 등 4개 사업이 눈길을 끈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연차별 시행계획이 필요했다”며 “오늘 다뤄진 전략적 논의와 계획안들이 시민에게 감동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복지 행정 서비스를 촘촘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 기반 지역사회보장의 주요사항을 심의ㆍ자문하는 단체로, 지역 내 복지행정 발전 및 시민 삶의 질 증진에 앞장서는 일선 네트워크로서 활약하고 있다.
/논산=유장희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