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화로 도로확장사업 등 도시 인프라 개선
도로 확장부터 보도 재정비까지, 주민 편의 집중
지역주민 위한 지역밀착형 세부 공약 발표

▲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 중구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역밀착형 1호 공약을 발표했다. 

1호 공약은 "일상 속 사소한 불편함도 놓치지 않겠습니다!"로 선화로 도로확장사업, 한밭체육관 인근 노후 보도 재정비와 주차장 조성, 선화·용두 재정비 촉진지구 내 주차장 건립을 포함하고 있다.

이 예비후보는 먼저 선화로 도로확장사업을 통해 대전시 도로건설계획 중 우선순위를 조정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체 사업비 400억원으로 오성목욕탕부터 선화네거리까지를 길이 300m, 폭 20m 규모로 확장해 2024년과 2025년에 연이어 입주 예정인 주거단지 주민들의 편의증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한밭체육관 인근 노후 보도 재정비와 주차장 조성에 대해서도 이 예비후보는 보도의 노후화로 인한 통행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전면 재포장과 주차장 조성을 피력했다.

또 미르길 골목형 상점가 주변 주차장의 미흡한 점을 지적하며, 선화·용두 재정비 촉진지구 내 주차장 건립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주차장은 구민들의 주차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사업비 40억원을 투입해 지어질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앞으로도 지역밀착형 세부 공약을 연이어 발표할 예정이라며, 구민들의 일상적인 불편함을 세심하게 분석하고 해결 방안을 제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