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천안병 이정문 후보(사진)는 21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천안 발전을 위한 5대 핵심 비전을 발표했다.

이 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갖고 "4년 전보다 더 비장한 심정으로 천안시민 여러분께 천안의 중단없는 발전과, 더 큰 도약을 위한 5대 비전을 말씀드리고자 한다"며 "최근 몇 년 동안 인구 정체 상태에 있는 천안은 현재 매우 중대한 기로에 서 있다. 100만 천안으로 도약하느냐는 앞으로의 4년이 결정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5대 핵심 비전은 다음과 같다.

첫째 국립치의학연구원을 공모 없이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에 설립하고 제조기술융합센터, 충남 국제컨벤션센터, 천안통합청사와 신설 출입국·이민관리청, 천안아산 화학 재난합동방재센터를 유치, 천안아산역 R&D집적지구를 완성이다.

둘째 강소특구와, 불당동의 R&D·창업 융합지구간 연계를 통해 첨단 모빌리티 산업의 벨류 체인을 구축하고, 이를 위한 기반 조성을 위해 &풍세 제6산업단지 조기 완성 및 강소특구 배후단지 확장이다.

셋째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 충청 유일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기회발전특구 총량 확대 등 특구 3종 세트를 종합적으로 추진해 기회가 살아 숨쉬는 천안을 만들겠다 약속했다.

넷째 천안 도심 철도 지하화, GTX-C 천안 연장. 신방-목천 구간 우회도로 건설(천안 외곽순환도로 완성), 중부권 동서횡단 철도(천안아산역 경유), 천안 연계 광역(천안~아산~평택) 순환 철도 건설 추진을 통한 사통팔달 천안의 교통 대전환 방안 마련이다.

다섯째 광덕산·태학산 등산로 정비 및 휴식공간 확대, 불당 시민체육공원 녹지공간 조성,  동물복지기본법제정 및 반려동물 쉼터, 보건소 확대를 통해 머물고 싶고 휴식이 있는 천안을 만들기 이다.

이 후보는 "천안 발전 비전은 저 혼자만의 힘으로는 결코 이룰 수 없다. 위대한 천안시민과 함께 할 때 가능하다"며 "천안 발전, 더 큰 도약의 든든한 길에 함께해 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천안=김병한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