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의원 민주당 이예숙 무투표 결정

22대 국회의원 총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광역·기초의회의원 재·보궐선거에 충북지역에선 충북도의회의원 1개 선거구와 기초의회의원 4개 선거구에 총 14명이 후보자 등록을 했다.

국민의힘 이욱희 전 도의원의 총선 출마 사직으로 공석이 된 충북도의회의원 청주9선거구(복대1·봉명1) 보궐선거는 수성에 나선 국힘 홍혜진 후보와 2년 전 아깝게 재선에 실패한 더불어민주당 이상식 후보가 대결한다. 

청주시의회의원은 자선거구(복대1·봉명1) 보궐선거에는 국힘 김준석, 녹색정의당 홍청숙, 진보당 최은섭, 무소속 신수아 후보가 등록했다. 

타선거구(오창) 재선거에는 민주당 이예숙 전 청주시 북이면 추학보건진료소장이 홀로 후보자로 등록해 무투표 선거구로 결정됐다.

제천시의회의원 마선거구(남현·신백·장락·교동) 재선거는 민주당 이정현 후보와 새로운미래 정은택 후보, 무소속 김정문, 무소속 하순태 후보가 4자 대결을 펼친다.

괴산군의회의원 나선거구(불정·감물·장연·연풍면) 재선거에는 민주당 이양재 후보와 무소속 고명성 후보, 무소속 임성기 후보가 삼파전을 벌인다.

재선거는 공직선거법상 당선무효나 임기 개시 전 사망·사퇴 등의 사유로, 보궐선거는 공직선거법 외 범죄로 피선거권을 상실하거나 임기 개시 후 사망·사퇴 등의 사유로 궐석이 됐을 때 각각 치러진다.
 /배명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