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14일 산성초 학생들이 교직원에게 전달할 감사인사를 작성하고 있다.
▲ 지난 14일 산성초 학생들이 교직원에게 전달할 감사인사를 작성하고 있다.

 

충북 청주 산성초등학교는 전날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와 함께 등굣길 스승 존중 캠페인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가 공동 기획한 이번 캠페인은 △ 감사 편지쓰기 △ 등굣길 학생·학부모·선생님 간 정다운 인사 나누기 △ 카네이션 드리기 등으로 구성됐다.

이날 학부모들은 스승에 대한 감사 인사말이 담긴 문구의 어깨띠를 두르고 출근하는 교직원들을 맞이했다.

학생자치회는 직접 제작한 피켓을 들고 교직원들에게 인사하거나, 카네이션을 전달하는 등 서로 존중하는 행복한 학교문화 만들기에 앞장섰다.

조인숙 교장은 "일상 속 늘 함께하는 선생님께 감사를 표현하며 소통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배움이다"며 "학부모님이 먼저 솔선수범하는 활동은 따뜻한 학교문화 정착에 밑거름이 되리라 본다. 또 함께 행복한 산성 교육을 만들기 위해 캠페인을 기획하고 참여해 주신 학부모회와 학생자치회 어린이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산성초는 학부모회, 학생자치회 활동 활성화로 공감·동행의 행복한 교육과정을 운영함과 동시에 교육공동체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진재석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