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22~24일 청림축제기간 중 취업 페스티벌 병행
취업정보, 모의면접, 상담컨설팅 등 제공
SNS 홍보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여율↑

▲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2~24일 청림축제기간에 '알.쓸.취.잡(알고보면 쓸만한 취업 잡학사전)'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2~24일 청림축제기간에 '알.쓸.취.잡(알고보면 쓸만한 취업 잡학사전)'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한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22~24일 3일간 열리는 청림축제기간에 '알.쓸.취.잡(알고보면 쓸만한 취업 잡학사전)' 취업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알.쓸.취.잡'은 한남대 인사례교양동 야외 플러스거리에 상담 부스와 이벤트 부스 등을 마련하고, 재학생과 졸업생, 지역청년들을 위한 유익한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 부스에서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홍보 △상담컨설팅 △재학생맞춤형 고용서비스 홍보와 상담 △국민취업지원제도 홍보 △해외취업 △취업정보 제공 등을 운영한다.

이벤트 부스에서는 △VR모의면접 체험 이벤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SNS 홍보 이벤트 △학생경력마일리지 지급 이벤트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취업페스티벌은 유흥에 치중하던 축제문화에서 벗어나 유익한 축제를 선도하기 위한 것으로, 교내 재학생은 물론 졸업생, 축제에 방문한 지역청년까지 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유승연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센터장은 "이번 청림축제 기간 중 많은 학생들이 축제도 즐기고 취업을 위한 각종 유익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대전=이한영기자

저작권자 © 충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